본문 바로가기

일상

광주 드라이브코스 공유 담양-화순 근교로 나가요!

 

꿀 같은 휴일인 부처님 오신날 잘 보내셨나요?

저는 마나님과 파도와 함께 드라이브를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제가 애정하는 광주 드라이브코스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ㅎㅎ

저는 운전하는걸 싫어하지 않는 편이고

마나님께서는 드라이브를 좋아하십니다

그리고 파도는 차를 타면 잘 자죠.....

 

이렇게 삼박자가 맞아서 저희 가족은 드라이브를 자주 하는 편인데요

특히 도심이 아닌 근교 드라이브를 할때는 이 코스를 좋아합니다

바로 담양에서 화순쪽으로 무등산을 크게 돌아가는 루트인데요

 

 

길을 잘 모르시겠다면 네비에 북구 각화 서희스타힐스에서 출발해서 경유지로 고서농협과 무등산편백휴양림 도착지로는 와이마트 월남점을 찍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돌면 저희 집까지 보통 1시간 반정도의 드라이브 코스가 됩니다

광주 드라이브코스 이렇게 많이들 다니시죠....?

 

오늘은 출발하면서 마나님께서

예전 동네인 양림동 빵집에서 파는 빵이 먹고싶다 하셔서....

루트를 반대로 잡고 돌았습니다

남구인 양림동에서는 화순으로 나가는게 훨씬 가까우니까요!

 

출발하기 전 한컷 찍어줍니다 ㅎㅎ

커피 한잔 사서 가려는데 역시나 빨간날이라 스벅dt에 줄이 잔뜩....

 

단골이었던 육각커피 앞에 잠깐 차를 세우고

마나님은 빵사러 양인제과에 호다닥

 

빨간날이라 화순으로 나오는 길목에 차들이 많네요 하지만 막히는 구간은 아니라 괜찮습니다

 

 

저의 광주 드라이브코스중

지나가는 길목에 만연저수지는 벚꽃철에 사람이 많이 몰리지만

평소에는 간단히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오늘은 그냥 지나치기만 합니다

 

 

화순 수만리 부근에는 뷰 포인트가 있어서 지나가다보면 도로가에 차들이 세워져 있는데요

광주 드라이브코스로 이미 유명한듯 합니다

 

 

저희는 지나치기만 할거라서 마나님께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차 안에서 지나가며 찍은거라 실제로 보는것만 못하네요

 

 

가다보면 u자 형태의 일직선 도로가 있습니다 직접 운전해서 가면 소소하게 재미난 구간들이 있어요 ㅎㅎ

멀리 풍력발전기도 보이네요

 

 

화순쪽으로는 뷰가 좋아서 최근 좋은 카페들이 많이 생겼는데

광주 드라이브코스로 한번씩 방문 해보는 것도 재밌을거 같네요

 

 

전체적으로 한적한 시골길이라 마음이 편합니다

간혹 지나가는 차들은 드라이브 나오신 분들이 대부분이라

여유롭게 운전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ㅎㅎ

 

화순에서 담양으로 넘어오면 시골 마을들을 지나

또 독특한 모양의 건물들이 나오는데요

가보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메뉴를 파는 음식점들이라고 하네요 ㅎㅎ

 

그리고 소쇄원을 지나면나오는 광주호 풍경도 한번 감상하시구요

그리고 고서농협까지 길이 막히네여.......

 

사실 반대로 돌면 화순에서 광주 들어가는 쪽으로 막힙니다....

이래저래 막히지만 요기는 신호가 너무 짧고 왕복2차선이라

주말에 차량이 많으면 빠져나오는데 좀 오래 걸려요 ㅠㅠ

 

평소대로면 집으로 돌아가지만

오늘은 마나님이 담양국수거리 쪽에 있는 소바집에 가고싶다고 하시네요

 

근데 재료소진으로 일찍 문 닫았어요 ㅠㅠ 결국 국수 먹으러 왔습니다

파도 코딱지.... 아니고 과자 먹고 코 밑에까지 묻어서 떼주고 있습니다 ㅎㅎ

국수는 멸치하나 비빔하나 그리고 계란두개입니다 ㅎㅎ

순식간에 먹고 잠깐 산책

얌전히 유모차에 타 있는것 같지만

 

난리치니까 얼른 집에 돌아왔습니다

 

이상 저의 광주 드라이브코스였습니다

좋은 루트 있으면 이웃분들도 공유 해주세요! ㅎㅎ